본문 바로가기
술酒일기

막걸리 추천 배혜정도가 우곡생주 후기

by 유뽀레 2022.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

 

요즘엔 많이 먹지 않아 신랑의 기분을 맞춰주진 못하지만 예전엔 술 엄청 먹으러 다녔더랬죠. 

이제는 너무 많이가 아닌, 적당히 기분을 낼 정도로 먹어야 다음날 힘들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그래도 가끔 이성을 놓을 때도 있긴하지만...ㅎㅎㅎㅎㅎㅎㅎ 요즘 주류 시장이 엄청 커진 것 같아요. 술의 종류도 너무 다양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새로운 제품들이 쏟아져나오고~ 궁금한 술들이 너무나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술의 종류도 배워볼 겸 그 맛도 궁금하여 리뷰를 써내려가볼까합니다.

 

우선 저번주 시댁 김장하러 갔다가 굴과 배 가득 넣은 겉절이를 가져왔었어요. 그거에 맞게 보쌈을 준비해줬고, 이 조합에 가장 잘 어울릴만한 술이 뭘까 하다 막걸리를 선택했습니다! 요즘 멀리 안가도 된다구요~~~~~ㅎㅎㅎㅎㅎ 마켓컬리 통해서 주문하니 다음날 바로 오더라구요 :)

 

[전통주]배혜정도가 우곡생주 생막걸리 10도 750ml(우곡생주 10도) - 마켓컬리 (kurly.com)

 

https://www.kurly.com/goods/1000005459

 

www.kurly.com

 

막걸리 (탁주) : 쌀, 찹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누룩과 물을 섞어 발효시켜 담그는 우리 고유의 술. 색깔을 희고 탁하며, 알코올 성분이 6~7도로 비교적 낮은 도수의 술.

 

다만, 요즘 알코올 성분이 10도가 넘어가는 막걸리가 많이 나오고 있지요. 그중 하나가 바로 배혜정도가에서 만든 우곡생주입니다. 아버지의 마지막 역작인 우곡주를 바탕으로 딸인 배혜정 대표님이 그 이념을 계승하여 만든 막걸리가 바로 우곡생주라고 해요! 첨가물도 전혀 들어가지 않아 고유의 쌀 막걸리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지 않나요~? 

 

우곡생주

저 뽀얀 색깔 보세요. 프리미엄 막걸리라 그런지 포장도 아주 훌륭해요. 깔끔하고 세련됐다고해야하나.

문구 보이시나요~? 우곡생주 프리미엄 생탁주. 합성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순미주. 그리고 10도입니다! 보통은 5~6도 정도의 막걸리를 많이 마셨었는데요.

 

우곡생주
우곡생주 표시사항

아! 저는 식품업체에서 일을 했었고 지금도 관련된 일을 하다보니, 항상 무엇을 먹던 표시사항은 꼭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 우곡생주 표시사항도 봐주기 :)

 

우곡생주 보쌈

우곡생주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지만 보쌈이 있구요. 크으~ 김장때만 맛볼 수 있는 시댁표 굴김치ㅎㅎㅎㅎㅎ 진짜 저거 엄청 맛있거든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자, 이제 한번 먹어볼까유

 

우곡생주

혹시..... 이 사진에서도 걸쭉함이 느껴지시나요?

도수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정제수 함량이 낮아져 더 걸쭉하다던데... 이제껏 먹어왔던 막걸리와 그 텍스쳐?가 확연히 다르더라구요.

 

 

우곡생주 보쌈

막걸리 한입에 보쌈 한입하면 끝!!

진짜 넘 맛있었답니다?ㅠㅠ 

도수가 낮은 막걸리를 먹어도 쉽게 취하는 편인데요. 우곡생주 먹으니 더 빨리 쉽게 취기가 오르더라구요. 달콤한 편이었고 무게감이 굉장히 높은편이었습니다! 음 이걸 바디감이라고 하더라구요. 약간.... 걸쭉한 흰색 물약 먹는 느낌이라고 할까요?ㅋㅋㅋㅋㅋㅋㅋ 맛은 전혀 텁텁하지 않고 무엇보다 탄산이 없어서 좋았어요. 탄산이 들어간 막걸리도 좋아하지만 가끔은 탄산이 덜한 막걸리를 찾게 되더라구요. 딱! 제가 찾던 아이였습니다 :) 

 

보쌈

막걸리와 어울리는 최고의 술안주^^

 

우곡생주

걸쭉함을 인증하기 위해!ㅎㅎㅎㅎ 걸쭉한 질감 때문인지 다 먹고나니 병 벽면에 우곡생주의 흔적들이 남아있더라구요. 

요즘 해창막걸리도 유행이죠! 해창막걸리도 그렇게나 맛있다던뎅...ㅎㅎㅎㅎㅎ 우곡생주 보다 더 맛있는지 나중에 비교해봐야겠어요. 아직은 그 맛을 모르지만 지금까지 우곡생주는 저에게 있어 굉장히 품격있는 막걸리로 자리잡았습니다 :) 여러분들도 한번 드셔보세요! 추천드립니당!!! 막걸리 리뷰를 하기 위해 막걸리 책을 읽고 있는데 흥미로운 부분이 많네요. 이건 나중에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를 포스팅할 때 하나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적당한 음주가무도 가끔은 필요합니당 :)

 

우곡생주 구매하고 싶다면! 배혜정도가 구매하고 싶다면! 

배혜정도가 (naver.com)

 

배혜정도가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프리미엄 탁주 양조원 배혜정도가에서 한국형 증류주의 세계화를 위해 연구개발 및 판매하는 몰

smartstore.naver.com

이 링크 들어가보세요. (절대절대절대절대 돈받고 하는 광고 절대절대 아닙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