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기

강원도 춘천 맛집 / 남춘천역 맛집 원주추어탕 후기

by 유뽀레 2022.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여러분의 올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전 올해 건강해지기를 목표로 잡았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몸이.... 체력이 버텨주질 못하는 것 같아요. 영양제도 챙겨먹고 하루에 30분 이상 씩 운동해주기로 다짐했습니다. 건강이 최고인거 다들 아시쥬?


월요일에 춘천으로 잠깐 엄빠보러 다녀왔어요~^^
엄마가 뭐 먹고 싶은거 없냐고 물어보셔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갑자기 예전에 종종 찾아가 먹던 추어탕집이 생각나더라구요? 달려갔습니다!
여기 제 스타일이에요! 증맬루 맛나요! 먹고 나오면 세상 든든 :)
엄청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숨은 맛집입니다. 동네 어르신들의 맛집?ㅎㅎㅎ


춘천 원주추어탕
강원 춘천시 충혼길8번길 9 (남춘천역 근처에요)
주차는 골목에 주차하셔야해요. 주차장 없습니다.

이름은 원주추어탕이에요.
춘천에 있는 원주추어탕^^ 원주에 있는거 아닙니다~~~~~👐
itx 청춘열차, 경춘선, 시외버스 이용해 오시면 역, 터미널과 가까워요^^ 남춘천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입니다!ㅎㅎㅎㅎㅎ


여기서 잠깐!
추어탕 주재료! 미꾸라지의 효능을 알고 가볼까요?

미꾸라지 효능
미꾸라지는 보양식 또는 강장식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예전부터 여름철 더위와 일에 지친 농촌 사람들에게 요긴한 동물성 단백질 급원이었으며 무기질과 비타민도 풍부하다. 단백질 중 필수아미노산이 반 정도 되고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아주 중요한 라이신이 풍부하다. 또 타우린이 들어 있어 간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내리며 시력을 보호하는 작용도 한다고 한다. 미꾸라지에 들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밝혀졌다.

특히 DHA와 EPA 등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병에 효과가 큰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다. 또 뼈째 먹는 경우가 많아서 골격과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인 칼슘의 섭취원으로도 매우 중요하다. 비타민 중에는 비타민 A의 함량이 많은데 항암 작용도 있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본초강목』에서도 “양기(陽氣)에 좋고, 백발을 흑발로 변하게 하며, 초롱의 등심(燈心)에 익힌 것(煮(사))이 제일 맛있고, 양사(陽事)에 좋다”고 하였다. 우리나라에서도 정력제로 애용했다고 한다.

메뉴판입니다📜
전 통은 못먹어요... 이상해... 느낌이... 아주....🐟🐟🐟🐟
갈아추어탕 3인분 주문!!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밑반찬 세팅해주셨어요^^
여기 밑반찬들 깔끔하니 맛나요 :)
특히 저~기 백김치ㅠㅠㅠ 개운하니 깔끔하고 넘 맛나서 추어탕이랑 아주 잘어울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레시피가 궁금할정도ㅎㅎㅎ


짜잔~~~~~~~~🤗
또 먹고싶어요... 츄릅
미꾸라지 간 것, 배추시래기가 주재료입니다. 그리고 그 위에 부추와 팽이버섯을 올려줘요^^
1인분씩 나오지않고 끓이면서 먹을 수 있게 냄비째 나와요 :)


그리고 제가 이집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
돌솥밥 되시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
검은콩이랑 흑미도 들어있어 건강에 구웃👍
이거이거 누룽지 만들어 먹어야하는거 아시죠?


밥은 준비된 그릇에 덜어주고 돌솥에 물 넣어주기.
으아 포스팅 하고 있는데 너무 배고파요....꼬륵🥲


보글보글🥘🥘
맛좋은 추어탕이 다 끓으면 그릇에 담아와 호로록호로록
최고에요. 걸쭉하니 청양고추 썰은거 넣어서 먹으면 살짝 매콤하니 아주 맛있어요.


수제비도 들어있어요.
탄수화물은 역시...^^


누룽지 필수😍😍😍😍😍😍😍😍
누룽지 싫어하시는 분들 은근 계시더라구요. (저희 신랑도 싫어해요...😑)
근데 전 너무 좋아합니다. 최고최고최고!!👍 추어탕 다 먹어갈 때 쯤 한입 하면 게임끝.
시원하다고 해야할까요? 개운하다고 해야할까요?ㅎㅎㅎ
든든한 한끼 아주 잘 먹고 왔습니다😊

이집을 안 지 벌써 5년은 넘은 것 같네요. 5년이 뭐양... 7년도 더 된 느낌..?
돌솥밥을 먹을 수 있어서 좋고, 그리고 맛이 한결같아요🙂 언제 먹어도 항상 그 맛이더라구요?ㅎㅎㅎㅎ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고 전혀 냄새않나요. 가끔 비려서 못드시는 분들 계시잖아요? 여긴 그럴 걱정 노노~~👐
한그릇 뚝딱 하고 나오면 든든하답니다. 몸보신 제대로 한 느낌이에요.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겨울이라 면역력에 신경쓰셔야해요. 건강이 최고인거 다들 아시죠?^^ 운동은 필수고, 영양제 먹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가끔 음식을 통해 몸보신 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당 :) 추어탕 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한 음식들 많잖아요~~~~~ 찾아서 드셔주세요! 우리 모두 건강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