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충남 서산 가볼만한곳 서산여행 간월도 간월암 (feat. 웅도)

by 유뽀레 2022.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그동안 미뤄뒀던 서산여행 포스팅들이 업로드 되고 있지요?ㅎㅎㅎ
서산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장소를 포스팅해볼까해요. 날씨가 따라줬던 여행!!!! 생각보다 넘 예뻤던 장소인 간월암을 소개해볼까합니다.
평소에 서산을 놀러가고싶었던 1인.... 생각보다 별로였던 곳도 있었고 생각보다 넘 괜찮았던 곳들이 있었어요. 요즘 인스타에서 서산 웅도 인증샷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가보았는데ㅜㅜ 물때를 못맞춰 그런지 생각보다 별로였어영...... 인생샷은 커녕 그냥 아 웅도가 이런 곳이구나 하고 왔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도착하니 이미 물이 다 차올랐다는.......🌊ㅎㅎㅎ
물때 맞춰 가서 물 들어오는 거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래도 넘 깊게 안들어가셨음 좋겠어요~ 안전을 위해!


자, 그럼 생각보다 맘에 들었던 곳은 어딜까요?
바로 간월도입니다. 간월도에 있는 간월암이겠지요.

간월도 간월암
간월암(看月庵)은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에 위치한 암자이다. 조선 초 무학대사가 창건하였으며, 만공대사가 중건하였다고 전해지는 곳이다. 간조시에는 뭍(간월도)과 연결되고 만조시는 섬이 되는 지형에 세워져 있다. 이곳에서 수행하던 무학이 어리굴젓을 태조에게 진상하였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1530년(중종 25) 찬술한 『신증동국여지승람(新增東國輿地勝覽)』에는 간월도만 언급되어 있고 간월암은 언급되어 있지 않아 조선 후기 창건된 것으로 보인다. 조선 말엽에 폐사되었는데 1914년 승려 만공(滿空)이 다시 창건하였다.


오. 간월암에서 수행하던 무학이 어리굴젓을 태조에게 진상하였다는 전설이라니.
이래서 간월도에는 어리굴젓을 파는곳이 많더라구요!! 어리굴젓을 올려먹는 굴밥도 유명한데 그 굴밥 포스팅은 다음에 해보도록할게요 :)

간월암
주소 :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1길 119-29
찾아가실 때는 꼭! 물때를 보시고 가주세요.


간월암 주차장은 넓은편입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간월암 가는길입니다.
간월암 들어가려면 물때를 맞춰 들어가야하니 꼭!!!!! 체크하고 가시면 될 것 같아요 🙂

간월암 들어가는 길.
바다 색이 왜이리 이쁘던지ㅎㅎㅎㅎ 여기가 서해가 맞아?????????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간월암 입구쪽에서 찍은 간월암.

물이 빠지고 길이 열린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만조 때는 간이 선착장이 있어 거길 통해 이동하는 것 같더라구요.


참 신기하지요.... 어떻게 저리 바다 한 가운데 자리하고 있는지.
잔잔하게 파도 치는 모습을 보니 답답한 마음이 뻥~~~ 뚫리더라구요.

간월암에 들어가보면 작은 사찰이 있고 기도를 드리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종교를 가지고 있진 않지만 피해가 되지 않게끔 조용히 구경하고 왔답니다^^ 사방이 바다라 탁트인 전망에 아주 감동을 받았답니다. 이날 어찌나 날씨가 좋던지 :)

이렇게 난간에 걸린 연등들도 있구요.

 

마지막 나오는길에 인증샷도 찍고~📸
아주 만족스러웠던 곳이었습니다.

서산 들르시게 되면 간월암 빼놓을 수가 없을 것 같아요.
날이 좋은날 가시면 인생샷도 건지실 수 있을거에요!!ㅎㅎㅎㅎ
방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