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기

부산여행기_부산 영도 맛집 / 떡볶이 맛집 백설대학 후기 (생활의 달인 맛집)

by 유뽀레 2023.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저저번주! 크리스마스 때 부산을 여행 다녀왔습니다.
이전에 부산 영도 여행을 넘 하고 싶어서 호텔 까지 예약해두고, 비행기표 까지 예매했었는데.... 코로나 한창 유행하던 때 몇천명씩 확진자 나왔을 때라 포기했었죠ㅠㅠㅠㅠㅠ 그 뒤로 부산 가야지 가야지~ 했었는데 못갔었어요ㅠㅠㅠㅠ

이번엔! 크리스마스이기도 했고 연말이라 신랑과 백팩 매고! KTX 타고! 다녀왔습니다.

고고! 부산 고고!!
아침 일찍 부산 가려고 4시 30분에 일어난 나... 칭찬해... 😙
이 날 하루가 유독 길더라구요ㅎㅎㅎ
코로나 때는 KTX에서 취식도 금지였을텐데! 요즘은 기차 안에서 취식도 가능하더라구요.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서울역엔 사람이 아주 많았답니다.

그렇게 도착한 부산!! 여행지에 대한 포스팅은 순차적으로 해볼게요. 우선 맛집 소개부터 드리지요 😋

영도를 여행하고 싶었던 저는 첫번째 맛집 리스트로 백설대학을 가보았습니다.
여러분도 백설대학 아시나요?
영도에 오래된 떡볶이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꾸준히 운동을 하고 탄단지 골고루 식단을 갖추기 위해... 다이어트 최대의 적인 음식! 떡볶이를 안사먹은지 오래됐었거든요ㅠㅠㅠㅠ 부산에 맛있는 떡볶이집들이 아주 많잖아요? 이전부터 부산가면 여기는 꼭 가야겠다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백설대학
매주 월요일, 일요일 휴무
매일 11:30 ~ 21:00 (재료 마감시 까지)
브레이크 타임 14:20 ~ 15:40
 

 


영업시간 참고해주시구요.

간판보세요.
주인 아저씨께서 얼마나 장사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ㅎㅎㅎㅎㅎ 뭔가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간판이었습니다. 왜 백설대학이지....? 백설공주 생각나네요ㅎㅎ

이렇게 대기줄도 있어요ㅠㅠ 12시 30분 정도에 갔었는데 거의 40분 넘게 기다려서 먹은 것 같아요. 5팀 정도만 받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답니다. 기본 30분 정도는 기다려야하는 것 같아요. 포장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 바로 사장님께 말씀해주시면 돼요. 다만! 사람이 너~~~무 많은 날은 포장도 줄서서 기다리셔야한대요.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사장님.
부산 말투라 그런가 사장님 박력있게 말씀하시는데 순간 당황스러웠습니다ㅎㅎㅎ 근데 듣다보니 적응되더라구요!? 츤데레 느낌이라고할까...ㅎㅎㅎㅎㅎㅎㅎ

드디어!!!!!!!!!!!!!!!! 한팀만 다 드시고 나가면 저희 차례!!!!!!!! 자 이제 떡볶이 샷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차례가 되면 저 떡볶이 앞으로 들어갈 수 있어여ㅠㅠㅠㅠ

저 떡들을 오른쪽 오뎅 국물에 넣어 놓더라구요! 그래서 어느정도 익으면 왼쪽 떡볶이 칸으로 이동해주더라구요. 그럼 간이 더 잘 맞아 맛있을 것 같았어요! 오뎅도 가득가득! (앗... 이번 여행에서 부산 물떡을 또 못 먹어 봤네요?ㅠㅠㅠㅠ)

김이 모락모락~~
기대중이었답니다.

아! 그리고 여기 사장님이 생활의 달인에 나오셨었다네요?

메뉴 참고해주시구요!
브레이크타임 있다는 것! 저기 칠판에 문구 보이시나요?
주문은 그냥 말하면 됩니다 :) 그냥 테이블에 앉자마자 내가 주문하고 싶은 메뉴를 말로 해주시면 돼요. 말 안하면 사장님이 주문하라고 말하면 된다고 큰소리로 말씀을 해주신답니다ㅎㅎㅎㅎ 말하면됩니다! 말하면됩니다!!!!!!!! 말하면됩니다!!!!!!!!!

저희는 김밥 2줄, 쫄우동1, 떡볶이1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과연... 어땠을까요~? 40분 넘게 밖에서 기다리고ㅠㅠㅠㅠ 먹는 그 떡볶이의 맛은 어떨까요?

짜잔~ 찐득한 소스가 묻어있는 떡볶이와 깨소금이 올라간 김밥들.

김밥에 깨 진짜 많이 올라가죠? 깨 때문에 김밥 먹으면서 고소한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김밥 맛은!!!! 기본 재료들 충실하게 들어가있고 특이한게 계란 옆 갈색 속 보이실까요? 간장?에 졸인 유부같더라구요. 저 유부 때문에 김밥이 굉장히 좀 달게 느껴지긴 했어요!! 그래도 맛은 굿~🙂

그리고 떡볶이!
크으 이 찐득한 소스 보세요~~ㅎㅎㅎㅎㅎ
그런데 이것도 좀 달았어요ㅠㅠㅠㅠㅠ 이 날만 그런건지 아니면 항상 이 맛인지는 모르겠지만 So sweet 했다는 사실^^
개인적으로 떡볶이 안에 오뎅 좋아하는데 오뎅이 아주 많이 들어가 있어서 좋았답니다.

그리고 조금있다 나온 쫄우동.
이게 미쳤습니다!!! 겨울이라 추운 곳에서 먹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이건 또 먹고 싶어요ㅠㅠ 떡볶이나 김밥 하나에 쫄우동 하나 있으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쫄우동 안에도 오뎅이 들어가있어요.
쫄면을 이용해 만든 우동인가봐요^^
신랑 왈 : 쫄면의 전분 땜에 걸죽해진다. 걸죽해서 먹어도 더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거다!
우동인데 쫄면이 들어가있고, 그 맛은 넘 개운하고 좋았습니다🙃 강추강추! 요즘 같은 날씨에 먹어줘야하거든요.

이렇게 배불리 먹었는데도 13,500원!
엄청 싸죠?ㅎㅎㅎ
아니 요즘 김밥 2,500원 짜리 보기 드문데.. 가격표 보자마자 아니???? 김밥이 2,500원이라고??ㅎㅎㅎ
맛도 있는데 가격 까지 착하다! 백설대학 대박나셔야죠^^

부산 영도 가시면 꼭 한번 들러서 드셔보세용
날 좋은 날 가면 포장해서 근처에서 먹어도 좋을 것 같구요.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