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기

강원도 양양 맛집 섭국 맛집 어성천 민물집 후기 (섭 뜻)

by 유뽀레 2022.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양양 다녀왔을 때 발견했던 맛집을 포스팅해볼까합니다! 시댁식구랑 같이 갔었는데ㅎㅎㅎ 어머님이 강원도 양양이 고향이시거든요 :) 항상 신랑이 얘기하길 섭국 진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그런데 전 이제까지 섭국을 먹어본 적이 없었거든요🥲 매번 들으면서 대체 섭국이 뭐지라는 생각을 자주 했었죠ㅎㅎㅎㅎㅎㅎㅎㅎ


섭 🦪
홍합과의 조개. 껍데기의 길이는 10cm 정도이고 얇으며, 실 모양의 분비물로 다른 물체에 붙는다. 식용하고 열대 이외의 전 세계에 분포한다.


찾아보면 섭은 자연산 홍합으로 강원도 사투리라고 합니다. 홍합인데 자연산이라 엄~~~청 크다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방문했던 곳은 시댁 식구들이 예전부터 자주 가시던 곳입니다. 어성천민물집! 섭국, 뚜거리탕, 메기매운탕 등 민물고기 요리도 만드시더라구요ㅎㅎㅎㅎ 뚜거리는 뭘까요.... 찾아보니 꾹저구랍니다. 생소해생소해. 저희는 섭국을 시켰습니다.

강원도 양양 어성천민물집
주소 :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대천로 15 어성천민물집

반찬이 정갈하게 잘 나와요. 고춧잎 같은 나물과 마늘쫑무침 맛있었다는^^


오.
섭국입니다! 하트 모양의 파가 보이네용ㅎㅎㅎㅎㅎㅎ 계란도 들어가고 고사리도 들어갔어요! 섭은 대체 어디있는거야~~~


당면도 들어가있어요! 섭이 보이시나요?? 섭이 통째로 들어가있진 않고 큰 섭을 잘게 잘려져 있었습니다 :) 사진 왼편에 섭이 보여요!  자연산 홍합이라 그런지 일반 시중에서 흔히 판매되고 있는 홍합과 맛이 확연히 달랐어요. 더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크으~
다시 먹고싶어지네요. 지금 가면 딱 뜨끈하게 한그릇 먹고 나올 수 있는데 말이지요. 겨울에 먹으면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흠... 이건 산초가루였던 것 같은데....ㅎㅎㅎㅎㅎㅎ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아요ㅠㅠㅠ 다만 이 가루를 넣어 먹으니 맛이 더 살아나더라구요.


밥 말아서 한그릇 뚝딱! 얼큰하고 개운한 장국...?ㅎㅎㅎㅎㅎ
이렇게 쫄깃한 홍합은 처음이었습니다😋 넘 맛있었어요! 다음에 양양 가면 꼭 한그릇 하고 올거에요! 가볍게 한잔하고 다음날 해장으로 딱!인 음식이었습니다. 양양 가시면 섭국 한번 드셔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