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기

충남 당진 맛집 / 냉면 맛집 정대냉면 🍜

by 유뽀레 2022.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올여름도 너무나도 덥다는 사실.........ㅎㅎㅎㅎㅎㅎㅎㅎ
여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뭘까요???
바로 냉면이라고 할 수 있지요. 원래 냉면 쳐다도보지 않았던 음식이었는데ㅎㅎㅎㅎㅎ 몇년 전부터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지요. 비냉 물냉 중 비냉!!!!! 평양 함흥 중 함흥!!!!! 이었죠. 근데 신랑을 만나고 나서 제 입맛이 변하긴하더라구요ㅎㅎㅎㅎ
요즘엔 비냉 보다 물냉을 더 많이 찾아요~ 넘 시원하고 개운하고 맛있어요ㅠㅠㅠㅠㅠㅠ 이제야 이맛을 알다니ㅎㅎㅎㅎㅎ 그래도 아직은 평양냉면은....... 입문을 하지 못했어요ㅎㅎㅎㅎㅎ여전히 함흥냉면이 맛있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넷플릭스 한우랩소디를 언급한 적이 있는데 이번엔 냉면랩소디입니다.
냉면랩소디라는 프로그램을 보시면 함흥냉면과 평양냉면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구분하실 수 있어요^^ 심지어 넘 흥미롭고 재미나답니다.


여름에 냉면 먹어줘야죠~ 그쵸??????☺️
이렇게 더운날☀️은 더 땡기는 것 같아요.
서산 놀러갔다가 돌아오는 날 입이 심심해 뭐먹을까 고민하다 시원~~~~~한 냉면이 땡기더라구요.
근처 맛집이 어디 없나 검색하다 올라오는길인 당진에 냉면맛집이 있다하여 찾아갔습니다.

 

정대냉면
주소 : 충남 당진시 송악읍 반촌로 194 정대냉면
월요일 휴무

 

영업시간 참고해주세요.
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1시가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가게는 만석...... 🙀
정말 맛집인가보다 했습니다. 끊임없이 손님이 오시더라구요.
대기목록에 이름과 인원을 적어주면 돼요. 그리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다행히 면요리라 그런지 대기 시간이 그리 길진 않더라구요.

동절기에 회냉면을 하네요.
저희는 물냉면 곱빼기와 물만두를 시켰습니다ㅎㅎㅎㅎㅎ
저때 엄청 배고프진 않아서 저리 시켰었는데 먹고 후회했지 뭐에요. 걍 물냉면 두그릇 시킬걸.... 넘 맛있어서ㅠㅠㅠㅠㅠ
그래도 가볍게 먹고 일어나니 좋더라구요.

셀프로 온육수를 가져와서 먹을 수 있어요.
찐한 육수가 넘 맛났어요. 냉면 먹기전에 먹어도 맛나고 냉면 먹고 나서 먹어도 맛있는 온육수🫖

물만두가 나왔어요. 물만두는 그냥 시중에서 파는 물만두와 다를게 없었지요ㅎㅎㅎㅎㅎ
그래도 냉면과 만두는 환상에 조합이라는 사실!!!!!!!!!!!!!!!

크으으으으으으으으
여러분...... 저 살얼음 보이시나요????????????????????🧊🧊🧊🧊
헝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 더운 밖을 보다가 이 사진 보니 진짜 시원해지는 것 같아요.

시원한 배와 오이, 무채 까지!!

와 진짜 저희 흡입하고 왔어요ㅎㅎㅎㅎㅎ
진짜 맛나더라구요ㅠㅠㅠㅠ 제가 원래 물냉면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진짜 맛있다고 할 정도면 맛집 아닐까여???????
맛없는 물냉면은 앞에 있어도 안먹거든영.........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 맛났어요. 마지막에 국물까지 호로록호로록 먹음 시원하고 개운하고 감칠맛 최고!👍

여행중 우연히 발견한 맛집!
우리집과 너무 멀어서 아쉬운 그런 맛집!
제가 먹었던 물냉면 중 젤 맛잇었던 그런 맛집!
나중에 또 들리고 싶은 그런 맛집! 이었습니다.
서산, 당진으로 놀러가시는 분들 냉면 한그릇 드시고 오셔도 후회 없으실 겁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