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기

인천 완정역 맛집 대창 맛집 광명대창집 후기

by 유뽀레 2022.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이제 눈도 오고, 많이 추워지고 어김없이 겨울이네요ㅎㅎㅎ 사계절이 뚜렷한 곳에 살다보면 이런 계절의 변화가 참 신기할 때가 많답니다.

오늘은!!!!!!!!!!!!!
대창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평소에 대창, 곱창, 막창 이런 부산물류 엄청 좋아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대창집 소개해드릴게요. 이전에 석남역 인천 본점인 광명대창집을 간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어요. 그런데 집 근처에 광명대창집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냉큼 찾아갔답니다?😄

대창
소의 큰 창자.
곱창에 비해 겉에 내장 지방이 많이 붙어있다. 하지만 실제로 대창을 먹을 때는 속에 지방이 들어가 있는데, 이는 겉과 속을 양말 말듯이 뒤집어서 요리하기 때문이다. 소 한 마리에서는 약 2kg 정도가 나온다.


이전에 영상을 본 적이 있어요. 정말 겉과 속을 뒤집더라구요...ㅎㅎㅎㅎㅎ 다 지방인데 속으로 뒤집어서 우리가 생각하는 대창 모양으로 만들어주더군요ㅎㅎㅎ


광명대창집!
여러 지점을 두고 있더라구요. 요즘 번화가 돌아다니면 꼭 보이는 것 같은^^
제가 방문한 곳은 검단 당하점입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매장은 굉장이 깔끔했어요😀

광명대창집 검단 당하점 (완정역 근처)
주소 : 인천 서구 청마로 175 뉴욕프라자 108호
매일 16 : 00 ~ 01 : 00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해요.

메뉴판입니다.
대창구이 2인분을 시키고 특양을 1인분 시켰는데.... 사장님께서 특양을 2인분 시키고 대창을 1인분 시켜야 양이 더 많다고 했나.....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ㅎㅎㅎㅎㅎㅎ 어쨌든 대창과 특양을 시켰어용😋


으아아ㅎㅎㅎㅎㅎ
이 수저 옛날 아주 옛날 할머니댁에 있었던 그런 수저 아니냐구요^^
약간 레트로 갬성이 돋습니다.


기본 찬은 이렇게 나와요.
저 특제 소스가 참 맛나다는^^
중간중간에 대창을 김에 싸먹으면 참 맛있죠.


여긴 꽈리고추를 주더라구요!
마늘이랑 꽈리고추 버섯 양을 조금 더 늘려주시면 좋겠지만..ㅠㅠ 안되겠죵??


배가 고픕니다... 이 짤을 보니 군침이 도네요ㅠㅠ
잘구워진 대창과 양!
여기는 사장님 그리고 넘 친절하신 알바분께서 끝까지 구워주시더라구요. 엄청 편했습니다ㅎㅎ


바늘가는데 실이 빠질소냐...
대창이 있는한 쏘맥 너란 녀석... 절대 어딜 가지 못한단다^^


쏘맥한잔🍺하고 대창한입 먹으면 그것이 천국..ㅎㅎㅎㅎㅎㅎ
이게 직장인 삶의 이유 아니겠습니까. 이래서 열심히 일하고 맛있는거 먹으면서 행복을 느끼는거죠^^


광명대창집의 아쉬운점은 제가 젤 좋아하는 된장찌개가 없다는거에요ㅠㅠ 된장찌개 있음 넘 완벽한데..... 식사메뉴가 양볶음밥, 대창덮밥, 비빔막국수 요런거라 양이 좀 많더라구요ㅎㅎㅎ 그래도 아쉽기에... 양볶음밥을 시켜줬습니다.

노른자 톡 터트려주는 센스💛


증맬루 맛있었습니당!!!!!!!

광명대창집 강추드려요^^
전 유명한 대한곱창 보다 요기를 더 좋아한답니다!
퇴근길, 금요일 퇴근길에 들러 대창에 술한잔 하면 참 맛있겠쥬?

다들 겨울 빙판길 조심하시구요!
또 좋은 포스팅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