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집밥레시피 / 당근계란김밥 만들기

by 유뽀레 2021. 11. 2.
반응형



유뽀레입니당😃

요즘 1일 1포스팅 하려고 열심히 노력중인데,
일도 하랴 집안일도 하랴 블로그도 하랴 이것저것하랴.... 🥲
그래도!! 열심히 해보렵니당ㅎㅎㅎ
다른 때보다 의지가 넘쳐나거든요^^

요즘 제가 꽂힌 레시피가 있어요~
바로 당근계란김밥!
몇번을 해먹었는지..ㅎㅎㅎㅎ
김밥 재료 다 갖춰서 만들려면 은근 번거롭잖아요?
요건 아주 간단하답니다!?😊 간단히 뚝딱뚝딱!

맛이 있을까 의심도 했지만 맛있어요!ㅎㅎㅎ
(내가 한 것도 맛있는뎅 시중에 파는건 또 얼마나  맛있을까ㅠㅠㅠㅠㅠ)

자 그럼 따라오세요~~~

  • 재료 : 김밥용 김, 밥(백미/현미 등등 취향에 따라 선택), 당근, 계란, 참기름 또는 들기름, 미림, 설탕, 소금, 후추, 깨
  • 계란은 김밥 한줄 당 1개 ~ 2개 준비해주세요.
  • 미림은 빼셔도 돼요.(계란 비린내 없애주기 위함)
  • 설탕은 계란푼물에 아주 조금 넣을거에요.
  • 소금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밥은 시작하기 전 안쳐놓으셔요^^
그리고!
먼저 계란을 풀어주세요!

계란 2개 기준 미림 한스푼, 설탕 한꼬집, 소금 1/2 티스푼 넣고 풀어주세요🥚
설탕 많이 넣으면 넘 달아용... 아주 조금 사알짝만 넣어주셔요^^

당근은 요렇게 채썰어주세욥🥕🥕🥕🥕🥕🥕🥕🥕🥕🥕🥕🥕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지단은 두~껍게 할수록 맛있어용ㅎㅎㅎㅎㅎㅎ
계란말이로 만들어주세요^^

계란말이 만들고 난 팬 위에 채썰어 놓은 당근들을 투하!🥕
빠르게 후추 조금! 소금도 두꼬집 정도 적당히 넣어주세요!🧂 당근을 얼마나 준비해주시는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아요~ 개인 취향껏 조절해주세욤

요기서 포인트!!!!☝☝☝
참기름 또는 들기름을 한스푼 넣어주세요!!

볶아볶아~~~🥕🥕
여기서 너무 많이 볶지 마세요^^
너무 볶았더니 흐물흐물 거리고 단맛이 더 극대화 돼서 별로더라구용...ㅎㅎㅎㅎ 식감이 살아있을 정도로 살짝만 볶아주세요.

짜란~~~~~~~
만들 개수만큼 계란말이 커팅해주고 당근채볶음도 접시에 담아 준비해주세요🙂

김밥용 밥을 만들어주세요!
전 요즘 현미밥을 해먹어요~
백미든 현미든 뭐어때! 그쵸?
원하시는 양 만큼 준비해주셔요!  깨는 듬뿍 참기름 또는 들기름 밥 양에 맞게 넣어주시고 소금은 은근 많이 들어간답니당? 전 보통 간간하게 먹어서 한줄 기준 소금 1/2티스푼은 넣는 것 같아요ㅎㅎㅎㅎ 요건 간 보시면서 하심이 나을 듯 해요😉

자, 이제 김밥을 말아볼게요.

김 깔고 밥도 깔아주고
당근 가득 계란은 두꺼울수록 맛있어요^^

잘 말아줘~~🙃

말아주고 참기름 쓰윽 발라주세요!
그럼 완성이랍니다?ㅎㅎ

이렇게 싸가지고 회사가서 라면이랑 맛있게 먹었답니당?ㅎㅎ
정말 별거 없는데 은근 맛있어용...
한동안 이 김밥에서 빠져나오질 못했다는....☺
생각나시면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전 그럼 다음에 다른 레시피 가지고 오겠습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