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집밥레시피 / 돼지고기김치찜 돼지고기묵은지찜 만들기

by 유뽀레 2021.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푸욱 쉬었는데 더 쉬고 싶었지 뭐에요. 한주가 많이 고되기도 했기에 일요일에는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전기장판 틀고 따뜻~~하게 누워만 있었답니다🛌

집에서 뭘 먹을까~~~~~하다가 냉동실에 통오겹살이 있길래 돼지고기김치찜을 만들어봤어요^^ 이거이거 은근 간단하답니다?? 따라오세유!!!ㅎㅎㅎ

재료
통삼겹살 또는 통오겹살(수육용)한 줄, 김치 한포기, 고추가루 5스푼, 진간장8스푼, 설탕8스푼, 후추 조금, 멸치액젓2스푼, 미림3스푼

1. 수육용 돼지고기 한 줄 넣어주시고, 김치 한포기를 과감하게 넣어주세요. 크으~~ 작년에 담근 묵은지에요. 맛나보이죠?😋

2. 물을 김치와 고기가 잠길 정도로 넣어주신 후 고추가루 5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3. 자 이제!! 미림, 간장, 설탕, 멸치액젓 순으로 넣어주세요. 간장과 설탕은 1:1 비율로 넣어주시면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기호에 맞게 후추 촵촵 뿌려주세요.


4.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5. 맛있게 졸여줍니다.

6. 고기만 따로 꺼내서 썰어주시고 접시에 올려주세요. 그 위에 김치와 국물을 뙇!!!!!!! 올려주시면 됩니다.

크으~~~
맛있어요^^
제가 만들었지만 역시 맛있었습니다ㅎㅎㅎㅎㅎ

김에다가 싸먹으면 굿굿굿👍👍👍👍👍👍👍 증맬루 맛나요^^
소주한잔, 맥주한잔에 딱입니다🍺🍻

어떠세요? 간단하쥬?ㅎㅎ
돼지고기김치찜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