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집밥레시피 / 바지락칼국수 만들기

by 유뽀레 2021.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
많은분들이 축하의 댓글을 달아주셔서 행복했습니다ㅎㅎ
감사드려요🙇‍♀️

비도오고~
갑자기 많이 추워졌죠???
이런날에는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이 최고인 것 같아요ㅎㅎㅎㅎ

마트에 갔는데 바지락 할인을 하더라구요? :)

그래서 바로 카트에 담았죠^^

 

집에서 바지락칼국수 만들어먹기 어렵지 않아요!ㅎㅎ

아주 간단하답니당?

공유해볼게요~

 

▶ 재료 : 육수용(다시마, 무, 양파, 멸치), 버섯, 당근, 애호박, 양파, 간마늘, 바지락, 칼국수면, 국간장, 기호에따라 후추

 

1. 먼저 육수를 내주세요. 양파, 멸치, 무, 다시마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충분히 끓여주기~~~~~~~~~ㅎㅎ

 

2. 육수 끓는 동안 바지락해감, 야채손질, 간마늘을 준비해주세요.

 

바지락은 물에 몇번 씻어준 뒤 소금을 한스푼 가량 넣고 해감시켜주시면 돼요.

야채들은 취향에 맞게 썰어주시고 간마늘을 준비해주세요! 

모두 준비가 되었습니다.

 

3. 육수에 담긴 다시마, 멸치, 양파, 무를 전부 빼주세요. 그리고 위에서 준비된 재료들을 전부 넣어주시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4. 간은 국간장으로 맞춰주세요. 

5. 끓여주세요~~~~~~~~~~~보글보글보글~~~~~~~ 이렇게 끓여주시면서 입맛에 맞게 국간장으로 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

 

6. 칼국수면을 넣어주세요. 

7. 또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부족한 간은 국간장!으로 간해주시고 기호에 맞게 후추 촵촵 뿌려주세요.

짠!!! 그럼 완성!!!!!!!!!!!!!!!!!!!!!!!!!!!!!!!!!!!!!

어때요?

어렵지 않죠~??ㅎㅎㅎ

 

갑자기 추워진 날 따끈한 바지락칼국수 만들어드셔보세요^^

나가서 먹는 것도 좋지만 가끔 집에서 해먹어도 참 좋답니다~

비가 와서 넘 추워졌어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 또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전 언제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걸까여........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