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집밥레시피 양배추계란전 만들기

by 유뽀레 2022.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여러분?😉

한 주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ㅎㅎㅎ
전 이번주에 좀 사건들이 많았답니다! 마음이 싱숭생숭하기도 하고 홀가분하기도 하네요.

오늘은 아주아주!!! 간단한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레시피!!!!!!
바로 양배추계란전입니다 🤗
양배추 가득 넣어줘서 부담도 없고 아주 건강한 음식이에요!
여기서 양배추의 효능 잠시만 보고 가실까요?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부위별로 영양소 함유량이 다른데, 겉잎에는 비타민 A와 철분, 칼슘이 풍부하고 하얀 속잎에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함량이 높다. 양배추의 비타민U 성분은 위궤양 치료의 효과가 있고 위장관 내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실제 쥐를 통한 실험 결과 양배추를 먹였을 때 위 점막 회복률이 46% 향상되었으며 출혈, 상처 등의 염증이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배추는 또한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 미국 미시간주립대의 조사에서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72%나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양배추의 영양성분은 양배추의 속으로 들어갈수록 높아지며, 심지 부위에는 특히 위장에 좋은 비타민 U 성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다만 양배추의 심지는 단단하고 질겨 대부분 버리고 있는데, 심지를 살짝 찐 후 분쇄기에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좋다. 주스로 갈아 마실 경우 사과나 오렌지를 함께 넣으면 양배추의 비린 맛을 완화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양배추 (우수 식재료 디렉토리)


이게 맛이 그냥 저냥 일 줄 알았는데 웬걸 넘 맛나더라구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주 아주 간단하니까 따라와주세요.

재료
양배추, 계란, 소금, 치즈

아주아주 간단하죠잉????ㅎㅎㅎㅎ
양배추 채썬 것도 요즘 다 팔더라구요ㅎㅎㅎㅎ 썰을 필요도 없었답니다.


1.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배추를 넣어주세요. 많이 넣어주셔도 될 것 같아요. 나중에 숨이 죽어서 별로 없더라구요. 소금은 한꼬집 정도 넣어주세요.


2. 양배추를 동그랗게 모아준 후 계란을 올려주세요. (양배추의 양이 많으면 계란을 더 올려주시면 됩니다)


3. 계란을 터트려 주세요! 펴주시면 됩니다. 소금도 한꼬집 더 올려주세요.


4. 뒤집어서 노릇하게 구워주신 후 치즈를 올려주세요. 치즈는 생략해주셔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짜란~~~~~~~~~~🍳
그렇게 기대를 안했는뎅 맛있더라구요.
아주아주 간단하고 후다닥 해먹기 딱 좋아요! 나름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ㅎㅎㅎㅎㅎㅎㅎㅎ 저녁으로 간단하게 먹기 좋더라구요^^ 양배추라 위에 부담도 적고~~~~~😊

케첩 찍어먹으면 더 맛나유.....😋
칠리소스에 스리라차소스 섞어서 찍어먹어도 굿👍👍👍
자주 해먹을 듯 합니당 이만한게 없어요~~~~~~^^

이런 저런 일도 많았고
한동안 블로그를 손에 놨더니...
한없이 놓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러면 안되는거겠죠??^^ 다시 마음을 잡아보고 해보려합니다. 남은 주말 모두 행복하게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