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집밥레시피 도토리묵사발 만들기

by 유뽀레 2022.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나들이 가시는 분들 엄~~청 많으시더라구요^^
오늘 뉴스 봤는데 이제 거리두기도 전면 해제된다고 하더라구요~!! 이젠 어쩔수없이 코로나와 함께! 정말 2년 동안 다들 고생많으셨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도토리묵사발!
예전엔 별로 안좋아했는데.... 입맛이 바뀌더라구요🙃
가끔 입맛 없을 때, 가볍게 뭔가 먹고 싶을 때 후다닥 만들어 먹으면 참 좋더라구요!
육수 직접 만들 필요없이 냉면육수를 이용하면 짱이에여~👍

재료
도토리묵, 시판 냉면육수, 상추, 대파, 김치, 김가루, 깨, 들기름 1스푼, 설탕 1스푼


냉면육수 따로 낱개로 팔아서 넘 좋더라구요.
주재료인 도토리묵, 냉면육수, 상추를 준비해주시고 다른 부재료들을 준비해주세요.

1. 도토리묵을 취향에 맞게 썰어주세요.

2. 자른 도토리묵을 살짝 데쳐주세요.

3. 김치를 송송 썰어준 후 들기름 1스푼, 설탕 1스푼, 깨 조금 뿌려준 후 골고루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4. 대파와 상추도 송송 알맞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5. 준비된 그릇에 데친 묵사발을 먼저 넣어주신 후 그 위에 준비된 고명 (김치, 상추, 대파)를 올려주세요. 저는 김가루를 넘 좋아하기에.... 김가루도 같이 올려주었답니다. 개인취향대로 올려주세요.

6. 마지막으로 육수를 부어주기만하면 끝!

짜잔~~ 🤗
오징어김치전이랑 같이 먹어주었어여!!!
넘 괜찮더라구요. 대신 냉면육수가 생각보다 자극적이어서 조오금 짜게 먹었지만 그래도 참 맛나더라구요!
리프레쉬 되는 느낌이랄까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잘 섞어준 뒤 한숟갈 떠서 우앙아아아아아악😋
넘 괜찮았던 한끼 식사였습니다!!!

여러분도 입맛 없을 때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직접 육수 만들기 어려우니 냉면육수를 한번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밥하기 귀찮아서 밥 없이 먹었는데....... 다음엔 밥까지 말아서 먹어봐야겠어요!

이번주도 고생많으셨어요!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