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레시피

집밥레시피 묵은지요리 묵은지참치김밥 만들기

by 유뽀레 2022.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뽀레입니다🫡

가끔 김밥이 먹고싶을 때 사먹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만들어먹기도 하는데요. 이전에는 당근계란김밥 레시피를 올린적이 있어요!
2021.11.02 - [집밥레시피] - 집밥레시피 / 당근계란김밥 만들기

집밥레시피 / 당근계란김밥 만들기

유뽀레입니당😃 요즘 1일 1포스팅 하려고 열심히 노력중인데, 일도 하랴 집안일도 하랴 블로그도 하랴 이것저것하랴.... 🥲 그래도!! 열심히 해보렵니당ㅎㅎㅎ 다른 때보다 의지가 넘쳐나거든

youweoli.tistory.com


이번에는 다른 맛의 김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시댁에서 가져온 작년 김장김치가 조금 남아 있어 묵은지참치김밥을 만들어봤는데요! 시댁 김치는 오~~~래 지나도 물컹 거리지도 않고 엄청 새콤해지지도 않더라구요?ㅎㅎㅎ 신기 신기. 그래서 딱 묵은지김밥 해먹기 적당해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밑에 재료들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재료🍙

김밥용김, 깨소금5스푼, 소금1스푼, 참기름 또는 들기름5스푼 정도, 계란, 맛살, 햄, 단무지, 묵은지 반포기의 반, 참치1.5캔~2캔, 마요네즈 5스푼, 밥10공기

단무지가 사진에서 빠졌는데 우선 위에서 보여드린 재료들을 준비해주세요. 맛살과 햄은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묵은지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꽉 짜주세요. 그리고 적당한 양의 계란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계란 풀어주실 때 소금간 잊지 말아주세요!

단무지는 물기 빼주시고, 참치캔도 따서 안에 기름을 제거해주세요.

묵은지는 잘게 송송 채썰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름 뺀 참치와 마요네즈 넣어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계란은 지단만들어주시고, 맛살과 햄은 한번 구워주세요. 이때 기름 안두르셔도 됩니다 :)

짜잔! 준비되었지요??😃

이렇게 김밥에 들어갈 내용물을 준비해주신 후!

갓지은 밥을 떠서 볼에 넣고 깨소금, 소금, 참기름 또는 들기름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생각보다 소금이 많이 들어간답니다?^^ 소금간 된 밥만 먹어도 얼마나 맛있게요~

자 이제 김, 밥, 묵은지참치, 햄, 맛살, 단무지 원하시는 재료 다 넣으신 후 김밥 말아주시기만하면 끝!

김밥 말다보니 10줄 금방 만들었어요^^

그맛은!!!!
최곱니당🧡
진짜 맛있어요. 묵은지에 속재료를 넣어 돌돌 말아주는 레시피도 있고, 묵은지를 길게 잘라 넣어주는 레시피도 있는데 이렇게 송송 썰어서 참치랑 섞어 넣어주니 간편하기도 하고 참치마요+묵은지의 조합이라 넘 맛있더라구요.

둘이 먹기에 10줄은 너무 많으니 내일 출근할 때 나눠서 가져가기로 했어요.

이렇게 한 줄 씩 포장해놨답니다ㅎㅎㅎㅎ
길이가 짧은건 참지 못하고 먹어버렸어요. 내일 아침 출근길에 먹어야짓🤗

김밥은 재료준비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재료만 딱! 준비되었다면 후다닥 만들 수 있더라구요. 저에겐 이제 김밥이 그리 어렵지 않은 요리가 되었습니다ㅎㅎㅎㅎ 기본 속재료가 들어가는 김밥도 만들어먹지만 더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계란김밥, 묵은지김밥을 자주 만들어 먹는편이에요^^ 속재료가 다 갖춰지지 않았다면 있는 재료들만 넣어 만들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여러분도 오늘은 묵은지참치김밥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